낭만자객-hibye 하이바

거제 해루질!! (feat. 금게) 본문

해루질

거제 해루질!! (feat. 금게)

hibye 하이바 2020. 12. 27. 21:17

안녕하세요~~!!

hi~~하이바입니다^^

몇일 전에는 겨울에 거제쪽에 금게??라는게 나온다는

소리를 듣고 회사 동생과 둘이서 한번 갔다 왔어요~~!!

근데 금게가 뭐지?? 꽃게랑 다른거야??

누가 대답좀??ㅎㅎ 이럴땐 뭐다??

검색 !!

이놈은 이름이 왜이렇게 많은 건지 ....인기인이네~~

금게, 황게, 모래게, 깨다시꽃게....

엄청 깊은 곳에서 사는 게인가 보네요..


원래는 2~3월은 되어야 제철이라고 들었었는데, 조금

이른 시기인듯 하나 오늘은 회사 동생과 둘이서 오봇하게

탐사차 갔다왔어요^^

새로운 필드로 탐사를 간다는건 참 셀레는 일이죠 ㅎㅎ

동생이 말하길 금게는 내장이 비리다는 말이있다고...

그래서 호불호가 있는거 같다고...잡아서 먹어보고 후기를

좀 알려 달라고 합니다.

음....일단 잡아서 한번 먹어 보는걸로 하고 약속 시간에

맞춰서 첫번째 장소에 도착을하니......파도가 ....

철썩~~철썩~~

저기는 들어가면 힘들것 같아서... 플랜 B 발동!!

다음 장소로 이동을 해봤습니다.

음...일단 도착을 해서 살펴보니 여기는 파도가 그렇게

치지는 않길래.. 오늘은 여기서 한번 들어가 보는걸로~~

아직 시기가 일러서 그런건지 ㅎㅎ 쪼끄만한 게들이 제법

보였습니다 ㅎㅎ 큰놈들 위주로 주워 담으면서 한 20분??

돌았을까요??

제법 잡혔더라구요~ 아직 맛이 검증된 게가 아니라서...

일단 조금만 잡아서 본가에 가져왔습니다..

근데 게 등에 나비모양이 있어서 ㅎㅎ이뻤어요!!
(너가 이름이 많은 이유가 있구나?? 짜식~~)

그리고 일반 꽃게보다 얌전하다 해야되나..차분하다 해야

되나 ㅎㅎㅎ 막 물고 그러진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.

여튼 본가에 가져다 주고,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니...

뚜둥~~!!



꽃게탕으로 변신을 해있네요 ㅎㅎ

설레는 마음으로 국물을 먹어보니.....헐...

맛있습니다, 먹을만 했어요 살도 먹을만 합니다.

누가 비리다 한거야??ㅋㅋㅋㅋㅋ 맛만 있는데~~

조리법에 따라서 달라진건지는 모르겠으나.. 뭐 일단

맛은 있습니다 ㅎㅎ

조만간 다시한번 잡으러 가야겠다는 생각으로 이번

조행기를 마칠까 합니다.

금게를 잡으러 가시는 분들은 아직은 사이즈가 작은게

너무 많아서 좀 더 기다리셨다가 가시면 될 것 같네요^^

참고 되셨으면 하구요 ~~

오늘은 여기서 이만.... 줄입니다~~

이상 하이바였습니다~~bye~~!!

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길....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