낭만자객-hibye 하이바

경남 고성맛집 배말칼국수~!!! 본문

여행

경남 고성맛집 배말칼국수~!!!

hibye 하이바 2021. 6. 22. 23:28

안녕하세요~~!!!

 

hibye 하이바입니다.

 

요즘 낚시와 해루질을 못가고, 와이프와 주말마다 놀러를 다니다 보니 ㅎㅎㅎㅎ

 

요즘들어서 맛집과 여행후기로 블로그가 쓰여지네요~!!! ^^

 

조만간 본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~!!!!

 

이번에는 고성에 수국을 보러갔다가 고성시장근처에 있는 고성맛집인 배말 칼국수를 

 

다녀왔습니다.

 

고성 수국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고요~!!!

 

고성 만화방초 (feat. 수국)

안녕하세요~~!! hibye 하이바입니다. 오늘은 최근에 뉴스에서 수국이 많이 폈다는 소식을 듣고, 그나마 가까운 고성 만화방초!!로 달려봤습니다. 분명 지인에게 듣기로는 아직 수국이 만개를 하려

hi-ba.tistory.com

 

고성 맛집 배말칼국수 위치는요~~!!! 아래에~!

 

위치

 

고성시장 옆, 스카이마트 고성점 옆에 위치를 했는데, 아래에 보신는 것 같이

 

길가에 위치를 하다보니 주차하는데에 있어 저희도 한참을 주차할곳을 찾았었는데요~!!

 

위의 지도상에 파란색으로 표시된곳이 공용 주차장 같았습니다.

 

저기에 주차를 하시고, 슬슬 걸어가도 몇분 안걸리는 거리이니 참고 하시구요~!!!!

 

일단 들어가기전 한컷을 찍고, 고성맛집 배말칼국수로 들어가 봅니다...고고고~~!!!!

메뉴는 깔끔하게 국수류와 김밥류~!!!!

 

메뉴선택에 고민을 덜어주는 메뉴구성입니다.

 

저희는 생각 할 것도없이 배말칼국수, 꼬막비빔국수 & 배말톳김밥을 시키고~~!!

 

가게 여기저기를 구경했네요~!!!

고성 맛집 배말칼국수 메뉴

가게 내부는 크지는 않았지만 깔끔했구요~!!!

 

아쉬운건 애기들 앉는 전용 의자가 안보였습니다.

 

사장님~~우리 애기들도 편히 앉을 수 있는 의자 부탁해요~!!!!!

 

(물론 제가 못봤을 수도 있습니다...^^) 잘보이는 곳에 좀...ㅎㅎㅎ

 

 

내부

주문하고 얼마 후, 김밥이 먼저나왔는데요~

 

밥의 색깔이 노릇노릇한게 배말, 보말(고둥) 이런걸로 국물을 내서 밥을 지으시는듯 했습니다.

 

김밥은 제 입맛에는 진심 맛있었다는... 같이 나오는 간장 같은거에 푹~~~담궈서 먹으니

 

왜그렇게 맛있던지...ㅎㅎㅎ

 

아~~! 이래서 사람들이 고성 맛집이라고 하는구나.....생각했었네요

 

생각만 해도 침이...스읍!!!!

김밥을 다먹을때즈음.....배말칼국수가 나오고~~~

 

계란 지단??에 새겨진 배말이라는 글씨 ㅎㅎㅎ

 

그옆에 배말하나~!!!!

 

와이프가 배말을 안먹어봤데서, 맛보라고 줬는데....한 그릇에 하나들어 있는것 같네요;;;

 

'다음에는 내가 바닷가가서 배말하고 보말 주워서 칼국수 끓여봐야지!!!'라고 

 

하이바는 생각했습니다. ^^

 

자~다시 정신차리고~~본론으로 들어가서~~

 

배말 칼국수는 개인적으로 먹을만 했는데, 음.....개인차가 있겠지만

 

조미료맛??이 좀 많이난다??뭐 이런느낌이었습니다...나쁘진 않았습니다.

 

나쁘지 않은게 아니고 맛있었어요 ㅎㅎ

 

제가 전문가 입맛은 아니라서, 뭐라 말은 못하지만 일단 제가 느끼기엔 그랬습니다.

 

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잘먹었구요~!!

이리저리 맛을보고있으니, 비빔국수도 나왔습니다.

 

국수 비쥬얼이 좋쥬????

꼬막이 들어있는 비빔 국수였구요~~!!!

 

살짝 매콤하니 괜찮았습니다.

 

저는 개인적으로 오늘 먹은거 순위를 주자면

 

1등 배말 톳 김밥, 2등 배말칼국수, 3등 꼬막비빔국수 되겠습니다. 짝짝짝~!!!

 

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이었지만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손님이 꾸준히 찾아오셨구요~!!!

 

일하시는 사장님이나 서빙하시는 젊은 언니도 참 친절 하셨어요~~!!

 

음식맛도 좋았고, 다들 친절하셔서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.

 

아 그리고~!! 여기서 잠.깐.만~~~

 

보말이 뭐고 배말이 뭐야?????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~~친절하게 사진도 있었습니다.

 

내가 바닷가좀 다녀봤다 하시는 분들은 많이들 보셨을텐데요~~

 

저도 조만간 저놈들 따러 가야겠습니다.

 

맛이 괜찮았다니깐요 ㅎㅎㅎ 믿고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배말과 보말

아~그리고 배말칼국수 본점은 거제 장승포에 있다는거~~~

 

본가가 거제인데 배말 칼국수 본점이 거제라는걸 몰랐네요;;;

 

나중에 본점도 한번 방문해 봐야겠습니다.

 

여기까지 오늘은 고성 놀러갔다가, 갑자기 찾아가서 먹게 된

 

고성 맛집 배말칼국수집 리뷰였습니다.

 

이번주도 좋은 한주 되시구요~!!!

 

이상 하이바였습니다~!!

 

감사합니다.
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성 가볼만 한 곳 (고성 송학동 고분군)  (0) 2021.06.23
고성 만화방초 (feat. 수국)  (0) 2021.06.21